재테크

[IT취업]온라인 마케팅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자!!

녹차한잔 2023. 7. 19. 19:33
300x250



온라인 마케팅은 인터넷과 관련된 기술을 사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이 마케팅 방식은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SEO), 검색 엔진 마케팅(SEM)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을 노출시켜 판매하는 것이다.

온라인 마케팅 업무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다.


온라인 마케팅의 장점




1. 대규모 고객층에 용이하게 도달 가능

인터넷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 및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면 수백만 명에 달하는 대상층에 빠르고 손쉽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다.



2. 경제적으로 유리

인터넷 기반의 마케팅은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대규모의 주요 대상층에게 광고를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통적 광고매체에 비해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다.




3. 효과 측정 용이

온라인 마케팅은 방문자 수, 응답률, 매출, ROI (투자 수익률) 등 측정 가능한 요소가 많다. 이러한 요소를 통해 마케터는 광고와 마케팅 효과를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온라인 마케팅의 단점





1. 견고하지 않다

인터넷은 불안정한 공간이다. 고객 정보 배열 사이트 공격, 데이터 손실 등의 위험이 있다. 이를 막기 위한 보호 장치를 갖춘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2. 대상층에 대한 식별력의 연구필요


온라인 마케팅의 성공적인 활용을 위해서는 대상층의 관심, 관습, 필요 및 욕구 등을 파악하여 타겟팅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대상층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 수집이 필요하다.




3. 광고 효과 미비

어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광고를 차단함으로서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하거나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일부 광고의 효과가 좋지 않거나 의도 한대로 처리될 수 없기 때문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