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청소년 책읽기를 위해 교육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은?[정부독서장려]

녹차한잔 2023. 3. 18. 13:09

 

한국의 교육부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들에게 독서를 장려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다음은 그 중의 일부이다.

독서교육강화

 

 

 

교육부에서는 독서 교육을 강화하고자 학교 교육과정에 독서교육을 반드시 포함시키고, 교사들에게 독서교육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독서프로그램 제공

 

 

교육부에서는 학교나 도서관에서 독서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책을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독서인증제

 

 

학교에서 독서인증제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읽은 책의 수를 확인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주어진 도서를 읽고 관련된 문항에 답하면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다.

지역 도서관 활성화

지역 도서관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이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독서프로모션 진행

교육부에서는 독서를 장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독서를 즐기고, 독서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전자책,모바일 독서 서비스 제공

 

전자책 서비스는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시행한 정책 중 하나이다.

위와 같은 정책들은 학생들의 독서습관 형성과 독서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교육부에서는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를 통해 독서 문화를 확산하고자 노력중이다.

 

관련기사

www.korea.kr="" news="" policynewsview.do?newsid="148911888#policyNews"">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11888#policyNews" target="_blank" rel="noopener" data-mce-href="http://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11888#policyNews">http:// https://www.korea.kr/news/policyNewsView.do?newsId=148911888#policyNews

 

지하철에서 책 빌리고 도서관에서 가상현실 체험을

무인 도서대출·반납시스템을 갖춘 U-도서관(스마트도서관)을 45곳 추가 구축하고, 공공도서관에 미디어 창작공간과 실감형 체험관을 조성해 다양한 문화콘텐츠 체험을 할 수 있게 한다. 문화체

www.korea.kr

 
 

 

http://m.mediatoday.asia/724831#_enliple

 

[미디어투데이] 경기포천교육도서관, 지역 서점에서 책을 바로 빌려보는 청소년 희망도서 바로

  ▲ 경기포천교육도서관 [미디어투데이=안정태기자] 경기포천교육도서관이 읽고 싶은 책을 도서관에 방문하지 않고 지역 서점에서 바로 빌리고 반납하는 ‘청소년 희망도서 바로대출 서비스

m.mediatoday.as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