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늘은 최근 뜨겁게 주목받고 있는 네이버와 컬리의 이커머스 전략 제휴, 그리고 함께 알아두면 좋은 ‘브랜드 커넥트’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커머스 시장이 어떻게 재편되고 있는지, 우리 소비자와 크리에이터 입장에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함께 살펴보시죠!네이버, 컬리와 이커머스 동맹 체결!네이버가 드디어 신선식품 분야의 강자 ‘컬리’와 손을 잡았습니다. 컬리는 샛별배송으로 유명한 새벽배송 1세대 기업인데요. 그동안 네이버는 온라인 쇼핑에서 강세를 보였지만, 유독 신선식품 분야에서는 약점을 보여왔습니다. 반면 쿠팡은 '로켓프레시'를 통해 이 분야를 장악하고 있었죠.이런 가운데, 네이버는 컬리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올해 안에 컬리의 제품들을 네이버 AI 쇼핑앱 '네이버플러..